당신의 손톱이 예술이 됩니다

뜨앗-.-! 앗뜨^.^?

[스크랩] 블로그.이름을불러주다

실천예술 두눈 2005. 10. 25. 21:05




기간_ 10월 10일 ~ 11월 11일
큐레이터 : 최창희 _ 협찬 : 이글루스(www.egloos.com)

‘블로그.이름을불러주다’ 전시는 2005주안미디어문화축제, 미디어아트전시 溫 & ON의 일부입니다.

미디어아트전시 溫 & ON
일시 : 11월 4일 ~ 11월 11일
////장소 : 주안역, 남구청소년미디어센터, 주안로 지하상가, 온라인_블로그
////


www.jumf.or.kr
//
2005주안미디어문화축제 / 주최_인천시 남구 / 주관_인하대학교



블로그.이름을불러주다 전시는 6명의 블로그가 함께 만들어가는 전시입니다.
전시는 10월10일에 시작되는데, 10월10일 부터 많은 볼거리가 제공되는 전시형 블로그가 아니라 다른 블로거(관람자)와 함께 이루어가는 참여형 전시의 블로그입니다.

블로그 전시는 작가와 블로거가 함께 쌍방향 전시를 이루어
언제 어디서나 감상하고, 즐길 수 있는 축제로서의 미디어아트 전시를 이루어 가고자 합니다.


•고창선: 일상 속의 행복_http://uk101.egloos.com



일등 당첨자의 상품시상식( 예제 )
고창선 작가는 복권놀이를 통하여 지루한 일상 속의 행복을 표현하고자 합니다. 참여자는 복권 번호를 다양한 방법으로 입력하고, 작가는 이를 추첨하여, 시상을 할 것입니다.
그리고 복권 추첨 과정 및 시상과정을 작가의 독특한 표현방법으로 동영상 촬영하여 블로그에 게시하는데, 이는 빠르게 움직이는 일상 속에서 작가는 느림의 미학에서 찾을 수 있는 작은 행복을 제시할 것입니다.


• 문수성: 달짝지근 주안 여행http://fishblues.egloos.com



문수성 작가는 주안(인천_주안미디어문화축제 장소)을 여행하면서 판타지를 제공한다. 작가는 가상 페인팅을 통해 주안의 환상적 도시 경관을 제공하고, 사진과 글을 통하여 주안의 가상 여행기를 제시하는데, 이는 나르시즘적 자기 편집으로 동일화되어 버린 이미지와 텍스트로 제시되는 여러 정보에 대한 판타지를 지적한다.


•양아치: 주안 바람둥이 김씨_http://mrgim.egloos.com



남구 노드 김양

블로그 공간에서 예술행위에 대한 고민을 하는 양아치는 블로그와 사진이 이루는 Blog.Film이라는 새로운 예술형식을 제안한다. 또한 작가는 사진과 블로그로 전개되는 이야기 구성을 새로운 방식의 Blog Storytelling을 통하여 모색한다. 작가가 제시하는 이번의 Blog.Film은 주안의 바람둥이 김씨의 이야기로서, 즐거운 김씨와 관계하는 성(性)적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전개한다.


•최영준: 사랑을 전하세요. 미움을 전하세요._http://lovencurse.egloos.com



프로그래밍 아트, 전자음악을 제작하는 최영준은 사랑하는 사람에게, 혹은 미워하는 사람에게 전달하고자 하는 마음을 대신하여 표현한다. 의뢰인이 선택한 메신저(대필자)의 글을 작가는 직접 그것과 어울리는 편지지와 음악을 만들어 제공한다.
“사랑의 마음, 미움의 마음을 의뢰하세요. 음악과 글, 편지지가 한 세트가 되어 여러분에게 카타르시스를 드릴 것입니다.”


• 현시대미술발전모임 : 현미발모 vs 미술치료사_http://zpzpzp1231.egloos.com/



김성현_뱀 과 소년_ 90.9x72.7cm_캔버스에 한지+한국화안료+먹_ 2005

미술치료는 일부 정신질환 치료에 사용되기도 하며, 성격진단 등의 다양한 심리테스트에도 활용된다. 그러나 살아있는 작가의 작품을 이렇게 분석한 경우는 처음 있는 시도!
현시대미술발전모임의 4명의 작가와 4명의 미술치료사가 만나 계속 이어지는 피드백속에서 현대미술에 대한 이해와 그 작가들의 작품세계, 작가의 세계를 만날 수 있을 것이다.

최진성 vs 차유미_박동수 vs 이선화_신정필 vs 정경림_김성현 vs 김애리


• the Jack : loser jack 공모_http://thejack.egloos.com



무서운 그들은 그를 loser로 만들었다 drawing by park sung yoon

마이너한 감수성을 대변할 언더그라운드적 캐릭터로 창조한 the jack은 처음 원작자 신일섭에 의해 창조 되었지만, the jack에 매료된 블로거들에 의해 저마다의 감성으로 재창조되고 있다. 또한 the jack은 기존의 만화 형식의 캐릭터에서 더욱 확장되어 실제 살아 있는 유기체로 현실 속에서 살아 움직이며 생활하고 있다.
이번 전시에는 IMF이후 계속되는 청년실업의 상황 속에서 혼자만의 세상에서 갇혀 생활하는 loser jack을 공모한다. loser jack을 통하여 현실속의 무기력한 캐릭터로 살아가는 청년 loser의 표상을 이웃 아티스트들과 구체화시켜, 그 양상을 진단해 보고자 한다.


•메인블로그_ http://blog1010.egloos.com
블로그.이름을불러주다 전시를 소개하고, 각 작가들의 블로그의 진행상황을 소개하고, 공지사항 등을 알리는 상황실의 역할을 합니다.

•모니터 블로그
모니터블로그는 작가들의 작품을 리뷰하여 작품을 재미있게 볼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합니다.
또한 네이버의 블로그와 싸이월드의 미니홈피에 집을 지어 홍보 역할을 하기도 합니다.



모니터블로그_ http://blog.naver.com/blog10101111 (네이버 블로그)
모니터미니홈피_ http://www.cyworld.com/blog10101111 (싸이월드 미니홈피)



21C ART GROWTH GROUP

출처 : 현시대미술발전모임/21c AGG
글쓴이 :
두눈을 부릅뜬자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