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손톱이 예술이 됩니다

카테고리 없음

삼삼 기부의 날 실천 - 합정 메세나폴리스 광장에서 진행되는 "나도줘" 초콜렛 나눔 행사를 소개합니다.

실천예술 두눈 2013. 2. 15. 13:32
 

프로젝트 - 삼삼 육육 구구데이는 기부의 날

<절대적 가치, 나눔>

 

 

 

 

두눈체 복 그래픽 버전 2013년 _ 복을 행하면 행복해져요. 새해 복많이 지으세요.

 

매년 3월3일, 6월6일, 9월9일은 자신의 재능을 이웃과 나누는 날로 정해 실천해 보면 어떨까요? (평일에 실천하기 어려운 분은 기부의 날 앞, 뒤 주말에 실천해도 좋습니다.) 이날들은 축산업에서 육류 소비를 늘리고자 지정한 날이기도 하지만 실천한 기부에 관해 얘기 나누며 보람찬 마음으로 음식을 즐기면 더욱 좋지 않을까 합니다.

 

 

두눈은 합정 메세나폴리스에서 실천 예술가로서의 삶을 나누고자 유목민처럼 살아 가고 있습니다. 이곳 광장에서 "님연시"가 기획한 초콜렛 나눔 행사가 2월 16일에 있습니다. 발렌타인데이 때 저 처럼 초콜렛을 받지 못한 분들도 많을 것 같아 (본디 발렌타인데이는 남여모두 초콜렛을 주고 받음) "나도줘" 행사를 알리는 것으로 삼삼 기부의 날을 미리 실천합니다.

 

나 도 줘
일시: 2월 16일 4시
4시: 축하공연 / 6시: 초콜렛이 비처럼 눈처럼 떨어집니다.
장소: 합정역 메세나폴리스
참가자격 : 없음
나이제한 : 없음
준 비 물 : 우산이나 모자 있으면 좋음
참가방법 : 그냥 와~(이승철버전)

 

낙하산달린 초콜렛 뻬레로 로쉐를 받고싶다면! 남자친구 여자친구를 만들고 싶다면!! 

 

이벤트1 - 미니솔로대첩
남자용 스티커, 여자용 스티커 500개씩 준비해 놓을게요. 자신과 일치하는 번호의 이성을 찾아 선물수령소로 오시면 선물을 드립니다!(민증제시 후 성인만 드림.)
사용한 초콜렛의 20퍼센트는 다문화가정 아이들에게 전달합니다. 다문화 가정 아이들에게 가장 필요한것은 자신이 사랑받고 있다는것을 알게 하는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합니다. 여러분이 많이 참여하실수록 초콜렛이 늘어나고 기부할수 있는 초콜렛도 늘어납니다. 함께해요!!
이벤트2 -후풀 "나도줘" 참석 신청
www.hooful.com/nado(신청하면 추첨해 아이패드미니를 드립니다.)

 


낙하산 예시로 떨어트리는 영상 https://www.facebook.com/video/embed?video_id=454237571298538

찾아 오시는 길: 합정역 9번과 10번출 사이 지하 연결통로가 있습니다. 넓은 공간으로 쭉 걸어 들어오시면 조각가 조영철님이 코끼리를 형상화 한 작품을 지나면 원형 광장이 나옵니다. 바로 이곳에서 초콜렛이 내려옵니다. 지하철역에서 3분거리 / 무료주차도 가능합니다.

합정 메세나폴리스 http://mecenatpolismall.co.kr/

서울특별시 마포구 합정동 418-1

------------------------------------------------------------------------

 

 

삼삼 기부의 날을 맞아 더불어 살아가는 이웃을 위해,
혹은 꿈을 돕고자 나름의 기부를 실천해 보면 어떨까요?

 

기부의 날 실천을 공유하여 더 많은 사람들이 기부하려는 마음이 자라나면 좋겠습니다. 기부를 실천 하시고 인증샷을 두눈 페이스북 페이지에 공유 해주시거나 , 트위터 맨션@dununorg 혹은, bdeuksoo@hanmail.net 이메일로 알려 주시는 분에게 두눈 프로젝트 기념 우표 <마음>을 보내 DREAM니다. 받으실 주소도 알려주세요(2013년 3월 26일에 발송하겠습니다.)

 

 

더불어 사는 사회 그리고 꿈

나눔은 삶을 더욱 긍정적이고 풍요롭게 변화시킬 것입니다. 특히 누군가의 꿈을 돕고자 자신의 재능을 나눈다면 더 많은 이들이 꿈을 이루며 사는 사회가 될 수 있을 것입니다. 나눔은 현재와 미래 사회의 희망이며 그 무엇과도 비교할 수 없는 절대적 가치입니다. 기부의 날을 통해 기부하는 마음의 씨앗이 퍼져 각자의 삶 속에서 자라났으면 좋겠습니다.

 

 

 

시각음악: 이홍진, 정봉원 촬영 편집: 두눈

 

누구나 넉넉한 마음만 있으면 할 수 있는 손톱 기부를 소개합니다.

 

 

두눈은 삶을 영위하는 동안 끊임없이 자라나고 그만큼 절단되는 손톱을 통해 진솔한 것이 가장 아름다울 수 있는 세상을 함께 상상하고 실현하고자 합니다. 자신의 삶의 흔적이기도 한 손톱을 버리지 말고 모아 두었다가 기부의 날에 보내주세요. 기부한 손톱은 또 다른 기부자들과 관계 맺어 예술이 됩니다.
혹시, 외국인 친구가 있다면 그들에게도 손톱 기부를 권해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날로 심각해지는 지구 환경문제는 나와 너를 구분하기 보다는 우리라는 인식의 중요성을 깨닫게 합니다. 인종과 무관하게 비슷한 색을 띠는 손톱을 세계인이 기부해 준다면 '인류는 하나' 라는 것을 두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작품도 탄생할 수 있습니다. (English中國語 日本語Deutsch)

나아가 원조 없이는 살아가기 어려운 지구촌 이웃에게도 두눈 프로젝트가 미쳐 그들 또한 기부의 기쁨을 누릴 수 있는 날이 왔으면 합니다. 두눈에게는 손톱 한 조각이 쌀 한 톨과 같습니다. 세계 곳곳에서 손톱을 기부받아 만석꾼이 되는 상상을 해봅니다. 한 조각, 한 조각이 모이면 더 큰 기운이 생성되고 현시대를 함께 살아가는 더 많은 이와 예술적 가치를 나누는 것이 꿈입니다.
삶의 흔적을 보내주시는 분에게도 <마음>을 DREAM니다. 누구나 할 수 있지만 아무나 하지 않는 일을 해 나갈 때, 자연이 스스로 그러하듯 존엄한 우리의 삶 역시 아름답고 가치 있음을 발견하고 만끽할 수 있을 것입니다.

 

참고로 발톱은 기부받지 않으며 초승달 모양 손톱, 때 낀 손톱, 자신과 가장 닮은 색이 칠해진 손톱, 손톱 가루도 좋고 평소 자르시는 크기의 손톱도 기부받습니다. 쥐에게는 절대 먹이지 않으니 안심하고 보내주세요.

 

 

보내실 곳, 보내신분 참고 손톱 기부해 주신 분(2008년부터)


서울에 거주하시는 분은 합정 메세나폴리스에 오시어 기부하셔도 좋습니다. 
차도 한잔 하고 가세요^^ 
위치 홈피 참고 http://dunun.org/  

 

재미 이상의 그 무엇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