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손톱이 예술이 됩니다

카테고리 없음

귀감 - 두눈 프로젝트

실천예술 두눈 2010. 11. 7. 23:01

English 日本語 中國語 Deutsch 

 

 프로젝트 - 손톱을 체상(體相)하다 !

 

 <귀감>

 

  

 

두눈 _ 귀감 _ 24k 18k, 손톱, 유리, 기타 _ 지름5 x 5.2cm _ 2010 

 

 

출연:김소영   연출: 나민규 두눈   촬영: 나민규  편집: 두눈  시각음악: 정봉원

 

삶의 가치관 공유

더불어 행복한 삶을 영위하려면 다양한 가치의 공존이 가능해야 할 것입니다. 이를 위해 자신의 가치관을 표현하고 공유하는 노력을 해보면 어떨까요?

이러한 취지에 공감하여 삶의 가치관 공유에 17명이 참여했다. 자신의 삶을 성찰하여 가치관을 정립하고 공유한 사람이라면 귀감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ShakesSPR 이영덕 시츄 김민이 유기태 줄리아 홍학순 파닭 나민규 raii 신민 hizmin camino 아사남 이성환 和眞宜正)

 

 

유리관 안의 손톱은 삶의 가치관 공유에 참여한 분들이 기부한 손톱이다. 그리고 순금귀걸이는 이 손톱 중에서 새끼손가락 끝에서 자라난 것으로 추정되는 손톱을 본떠 만든 것이다.

<귀감>의 완성은 새로운 예술 소통시스템 구축을 위한 아트메신저 기금 마련 경매를 통해 소장자를 만나는 것이다.

 

 


 

아트메신저는 다양한 가치의 공존과 다름의 가치를 느낄 수 있는 예술을 세계인들과 공유하는 시스템이다. 다양한 성향의 작품이 선정될 수 있도록 작가선정 기준을 명확히 제시하고 다중의 참여를 통해 진행 및 결정한다.
다양한 계층에서 선정된 작가의 작품과 정신은 디지털콘텐츠화한다. 이 콘텐츠는 다중의 자발적 참여로 현시대를 함께 살아가는 이웃들과 나누며 소통되어 진다. 이를 통해 창의적으로 문화를 소비할 수 있는 장을 우리 스스로 마련한다.

 
다중(multitude)은 가치관, 삶의 방식, 욕구 등의 차이로 다양함이 존재한다.
예술은 이러한 모든 다양함을 포용하며 삶을 긍정적으로 변화시킨다.

ps: 두눈은 진솔한 것이 가장 아름다울 수 있는 세상을 함께 상상하고 실현하고자 참여형 프로젝트를 진행 중입니다. 손톱 기부, 아트메신저(예술 전령 활동), 생각 더하기 등, 진솔한 삶을 살아가고자 하는 당신의 참여를 기대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옆의 마음 우표를 클릭하세요. 참여하시는 분들에겐 마음 우표, 아트앤스터디 인문학 강좌 온라인 수강 쿠폰 또는 점프 공연 초대권을 드립니다. 

 

 

재미 이상의 그 무엇 factory  


                                                                                  

 

마음이 동하셨다면<- 클릭 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