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손톱이 예술이 됩니다

21c AGP 4 아트메신저

삶은 계란? 깨어나 꾸는 꿈을 위한 나눔의 실현 - 아트메신저

실천예술 두눈 2009. 7. 12. 22:42

 

 

삶은 계란이다? - 깨어나 꾸는 꿈

 

   누구나 행복한 삶을 살아가고자 꿈을 꾸고 그 꿈을 이루기 위해 부단히 노력합니다. 과거 혹은 현재의 꿈에 대해 왜 이러한 꿈을 꾸게 되었는지를 생각해 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어쩌면  태어 낳지만 부화하지 못하고 삶아지는 계란처럼, 우리도 깨어나지 못한 체 자기실현과는 무관한 삶을 살아가고 있는지 모릅니다.

 

 우리는 껍질을 깨고 나온 열정적이고 호기심에 찬 병아리와 같은 어릴 적 마음을 잃어 버리지 말아야 합니다. 왜냐하면 그때의 마음을 간직해야 만이, 진정한 자기를 찾을 수있기 때문입니다. 과거의 우리는 자신의 취향을 있는 그대로 표현하며, 세상에 대한 관심으로 끊임 없는 질문을 통해 의식을 성장시켜 왔습니다. 지금 이순간 삶에 대한 질문을 자기 자신에게 해보길 권합니다
혹시, 현재의 삶은 자기를 의식하기 보다는 남을 의식하며 물질에 매료된 삶을 살아가고 있지는 않으신가요? 행복의 우선 조건이 물질적 풍요로움에 있다고  여기며 살아간다면, 그것을 이루고 난 후에는 삶이 공허하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마치, 부화한 병아리가 성장 후 누군가의 양분이 되고자 가장 중요한 것을 잃어 버리는 것처럼 말입니다. 가끔은 자신의 내면에 초점을 맞추고, 내면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는 노력을 한다면 어떠한 삶이 행복한 삶인지를 알 수 있지 않을까요?  

 

참고영상 

 

 

x-text/html; charset=iso-8859-1" width=412 src=http://www.ajou.ac.kr/upload/movie/2008-01-07.wmv autoplay="false" wmode="transparent">

 

 <행복한 삶을 어디에서 찾을 것인가!>_ 박경철(외과 전문의)

 출처 :아주대학교

    

 함께 꾸는 꿈

는 자기실현을 위해 누구나 자신의 꿈을 이룰 수 있는 세상을 꿈꿔 봅니다.

좀더 많은 사람이 복을 만든다는 마음으로 각자가 가진 능력을 다른 이의 꿈을 위해서도 나눈다면, 우리와 우리아이들은 꿈을 이루기 위한 수단보다는 꿈 그 자체에 더욱 열정을 쏟을 수 있을 것입니다.

 나눔은 현재와 미래 사회의 희망이며 그 무엇과도 비교할 수 없는 절대적인 가치 라고 생각합니다. 나눔을 통해 다양한 가치가 공존할 것이며 우리의 삶을 더욱 긍정적이고 풍요롭게 변화시킬 것입니다. 좀더 많은 사람이 자신이 하고 싶은 일을 하며 살아갈 수 있는 세상을 함께 꿈꾸는 것은 어떨까요? 이러한 세상은 우리의 후손들에게도 희망적인 삶을 열어 줄 것입니다.

 

 (자신의 능력을 나누시는 분들 : 인터뷰, 평론_조성지 / 비쥬얼 음악_정봉원 / 디자인_심윤진 /사진기록_김민근, 조일수 / 디지털 콘텐츠제작, 국내교류_두눈 / 미국교류_김연중 / 독일교류_ 황미영 / 중국교류_인병국 / 일본교류_wwr9(Yoshiko Iwanaga, 이주현) / 지원_Punky Psycho / 자문_오효백,김광회) 

 

현미발모 정모 소개글에 달린 모임 명칭에 관한 댓글

 

 

출처 : 우리미술관 갈까?

 

  (21cAGG) 는 발모제?

 

 현재와 미래를 발아시키는 모임 / 현대인의 마음속 공허함을 아름다운 기술로 채우기 위한 실행 방안 모색 / 삶이 문화적으로 풍요로울 수 있기 위해, 다양한 계층의 사람이 어울려 생각하고 실천함 / 일상으로써 현시대 미술을 즐길 수 있게 하여 미술문화의 질을 개선하는데 기여 / 현시대 미술이 매개가 되어 각자의 삶을 나누는 모임

 

 ------------------------------------------------------------------------

 

  21c AGP 그 네 번째 실천 아트메신저 - 무한한 나눔의 실현

 

다중(multitude)은 가치관, 삶의 방식, 욕구 등의 차이로 다양함이 존재한다.
예술은 이러한 모든 다양함을 포용하며 삶을 긍정적으로 변화시킨다.
 

 

 

 

 창의성 - 다름과 차이  
  시대를 막론하고 삶을 풍요롭게 하는 것은 창의성이라고 생각합니다. 창의성은 자유로운 상상력과 다양한 가치의 존중을 통해 발휘 될 수 있겠지요. 그리고 각자의 꿈과 행복의 추구는 그러한 자유로움 속에서 이루어져야한다고 봅니다. 

현시대는 개인의 생각을 거침없이 표현할 수 있는 환경이 넓어져 감에 따라 때로는 갈등과 대립이 심화 될 경우도 있으나, 표현의 자유는 언제나 새로운 가치 창출과 주체적 삶을 영위할 수 있는 계기로 이어집니다.
  집단이나 개개인 간의 갈등이 부정적인 관계로 끝나지 않으려면 소통을 통한 서로간의 이해가 우선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것은 “긍정적 관계”의 기본이며, "긍정적 관계“가 개인은 물론 집단으로서의 창의성을 자연스럽게 유도하는 필연적인 계기가 될 것입니다. 또한 “긍정적인 관계”란 다름차이가 조화를 이루는 관계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트메신저

  우리는 이러한 이야기를 모르는 것이 아니라, 행동으로 옮기기를 주저하고 있을 뿐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인류의 역사는 행동의 역사라고 할 수 있으며, 우리가 육체를 가진 존재인 이상 행위 없이는 존재할 수 없겠지요.

따라서 남은 문제는 “어떤 행위”를 할 것인가 입니다. 그 “어떤 행위” 는 조화를 추구하는 행위 - 소통과 이해 - 창의적 행위 일 것입니다.  구체적인 제시로 는 아트메신저로서 여러분과 함께 실천하고자 합니다.
  <아트메신저>는 다양성이 공존하는 시각예술을 통해 각자의 다른 생각을 진실하게 보여주어 다른 분야, 다른 계층의 사람들을 소통하게 하는 매개체가 되고자 합니다. 더 많은 사람이 현시대를 함께 살아가고 있는 시각예술가의 작품을 감상고 자유롭게 표현할 때,  개인의 창의력 향상과 더불어 사회적 가치도 향상될 것입니다. 그리하여 현 사회에 다양한 가치의 공존이 실현될 수 있음을 여러분의 두 눈으로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아트메신저 추천작가 12인 대표작품

 

 

 

 <시각 예술에 반영한 미적 취향 설문조사> <-클릭

 

현시대를 함께 살아가고 있는 다양한 사람들의 시각을 느낄수 있는 설문조사에 참여해 보세요. 추천작가 이원주, 이진형, 황인우, 강호성, 차재인, 송성진, 하루, 박주현, 박종영, 김반석 이현정, 유귀미의 예술관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추천인단 : 정봉원_음악가,뮤직터크놀러지 석사과정 (실용음학 전공)_조성지_기획자 및 예술비평(예술학전공) 류정희_사진가(사진전공)_오효백_WWr9 고문(동양철학,불교학전공/미국거주) 황미영_서양미술사학과 박사과정(일본학, 미술교육학전공/독일거주) 김연중_안광학 HUVITZ 선임연구원(초끈이론물리학전공) 인병국_베이징 양홍예술문화교류주식회사 대표 (중국학전공/중국거주) 심윤진_일러스트레이터, 시각디자인과 석사과정(통계학전공)두눈_현미발모대표, 실천예술가(조소전공)_문예진_닷라인TV 디렉터,독립큐레이터

 

  6월6일까지의 통계자료를 교차분석하여 선정한 아트메신저 지원작가 박주현, 김반석, 유귀미, 강호성의 작품에 대한 콘텐츠가 제작되고 이 콘텐츠는 다양한 커뮤니티를 통해 누구나 함께 누릴 수 있고 여러분이 직접 아트메신저가되어 공유하고 싶은 사람들에게 전달할 수 있습니다. 일부 콘텐츠는 번역작업을 거쳐 세계인들과도 공유합니다. 외국어가 가능하신분, 외국인 친구가 있는 분은 번역된 아트메신저 소개글을 세계로 알려주시길 희망합니다.

 

일어 アートメッセンジャー - 多様な価値の共存は生をもっと肯定的に変化させる。

중어 艺术通讯- 多样的价值共存会让你的人生变的更积极

영어 Art Messenger – Coexistence of various view points makes lives better!

독어 Artmessenger – Das in Kontakt treten mit anderen Ideen verändert das Leben positiv

 

 본 게시물을 추천하고  스크랩한다면 더 많은 사람이 공유하고 같이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아무것도 아닌 것 같지만 모이면 큰힘이 되는 일을 실천할 때 우리가 꿈꾸는 세상이 조금씩 현실이 될 수 있지 않을까요? 현미발모가 구축하려는 새로운 소통시스템 아트메신저는 "진실한 삶을 살아가고자 하는 당신의 것입니다. “ _

 

ps: 현미발모가 지향하는 가치를 공감하여 회원으로서 함께하고 싶은신 분, 현미발모의 프로젝트를 지속할 수 있도록 해빛, 물, 거름이 되어 주실 후원회원을 모집합니다.<- 자세한 내용 보기 

또한 기획일을 하고 계시거나 기획자의 꿈을 꾸고 있는 분을 찾고 있습니다. 현재 진행중인 아트메신저를 같이 진행하면서 수정 보완하여 2010년 사업은 지원작가 공모와 선정 과정부터 세계인과 함께 할수 있도록 보다 업그래이드된 소통 시스템을 만들기 위한 일입니다.  (현재 진행중인 아트메신저 사업은 작년 10월부터 기획하여 서울문화재단 생활 속 예술지원 사업에 선정, 200만원의 지원금을 확보하여 진행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