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손톱이 예술이 됩니다

2020/03 7

답장- 마음을 두 눈으로 듣다!

2주 전쯤 삶의 흔적 기부자에게 마음을 담아 기념품을 보냈고 잘 도착 했는지 궁금해하던 차에 우편함을 보니 보낸 엽서가 와 있어 주소가 잘못되어 돌아왔나 보다 했는데 자세히 보니 비닐을 재활용하여 답장을 보낸 것이었다. 기쁜 마음에 읽어보니 아날로그 편지를 백만 년 만에 받아 보는 것 같다며 자기도 카톡이 아닌 아날로그로 답장을 보낸다고 했다. 비닐 손톱 계속 모으고 있다며 덕담도 해 주었다. (비닐을 재활용 해 보내는 것에 양해를 구한다 했지만 환경에도 좋으니 탁월한 선택) 시민의 눈 활동으로 인연 되어 삶의 첨병이 계속해서 마음을 이어주고 있다. 우리의 마음이 예술이기에^^ 2주 전에 보낸 마음과 함께 보낸 두눈 프로젝트 기념품 삼삼 기부의 날을 맞아 기부 받은 삶의 첨병 #마음을두눈으로듣다 #엽서 ..

두눈작업 2020.03.31

Anywhere at all - 여기나, 저기나

갑갑한 병실 침대에 누워 상상하는 2004년 현미발모가 주최한 3번째 실천은 병원에서 열린 미술 종합 병원-즐거운 치유 전이었다. 이 전시에 출품한 작품으로 빈 병실 벽면에 전선으로 침대 형태를 드로잉 한 후 영상을 투사했다. 사회적 거리 두기가 덕이 되는 기간과 부합되는 작품인 것 같다. 두눈을부릅뜬자 _ Anywhere at all - 여기나, 저기나_ 전선, 블랙라이트, 프로젝터, DVD 4분16초 200x220cm _2004

두눈작업 2020.03.28

#Nurways_With_You #널스노트 #간호사응원캠페인

아역 배우 활동을 하고 있는 @2012wooyoung 의 지목으로 챌린지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널스노트 X #리딩널스 #간호사응원캠페인 #Nurways_With_You #코로나_최전선에서_우리와_항상_함께하는_간호사를_응원해주세요 캠페인 참여를 권유받고 생각해 보니 의료현장에서 간호사분들 또한 삶의 첨병 같은 손톱처럼 느껴졌습니다. 의사분도 간호사분들이 더 수고한다는 말을 하시더군요. 대구·경북을 포함해 모든 간호사분들을 응원합니다. 업무 강도가 높아 오래도록 일 할 수 없는 현실도 하루빨리 개선되길 바랍니다. 힘내세요!!! 하루빨리 끝날 수 있도록 사회적 거리 두기도 하고 있습니다. 캠페인 참여방법 1. #Nurways_With_You 코로나 최전선에서 우리와 항상 함께하는 간호사를 응원해 주세요!..

재난 기본소득

누구나 넉넉한 마음만 있으면 기부할 수 있는 삶의 흔적을 기부받아 만든 경기도에서 전 도민에게 재난 기본소득을 지역 화폐로 지급된다고 하네요. 진짜 기본소득이 실행되는군요. 지급된 후 3개월 이내에 사용해야 합니다. https://news.v.daum.net/v/20200324142552046 미래사회에 복지의 기본이 되길... https://youtu.be/Bjdz5NmvWwo #재난기본소득 #기본소득 #경기도 #지역화폐 #두눈체 #손톱 #nailart #font #hangeul

예스마니아

변득수_예스마니아_저속모터, 타이머, 브론즈, 화강석_2m 이내설치_2001 군인시절 "예 알겠습니다" 밖에 할 수 없었던 경험으로 에스키스를 해 두고 제대하고 만들었던 사회에 나와서는 노라고 말하지 못하는 것에 대한 비판적 작업이었다. 하지만 감염병이 유행하는 지금은 예스 마니아가 되어야 할 것 같다. 사회적 거리 두기로 생긴 시간, 자신을 성찰하는 시간으로 작품의 운반을 용이하게 입술 형태의 자대(화강석) 목 얼굴(브론즈) 3부분으로 분리가 되고 이 작품의 재미는 얼굴의 움직임이다. 예스라는 표현을 직접적으로 움직임을 통해 표현했다. 코부분의 과장으로 코의 한쪽에 납을 부어 넣어 무게를 달리해 저속모터의 동작을 통해 얼굴을 움직이게 했다. 수십 번의 조립과 불리 과정으로 얼굴이 10초에 한 번 돌 때..

두눈작업 2020.03.22